미국 주 줄임말과 여행지 추천 1편 (앨라배마 ~ 조지아)
혹시 미국 여행 계획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미국의 주(州) 줄임말과 함께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리즈로 오늘부터 미국의 주 10개씩, 총 5편에 50주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 정보 콘텐츠 재밌게 봐주세요.
1. 앨라배마 Alabama (AL)
첫번째 주(州) 앨라배마 입니다. 대학교 다닐때, 친구들과 이야기하다가 계속 앨리배마라고 말 실수를 많이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앨라배마는 영어로 "State of Alabama"라고 합니다. 미국의 (동)남부에 위치한 주입니다.
여행지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인구가 적은 주입니다. 이 주의 이름은 아메리칸 원주민에서 유래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소개: "앨라배마 주의 줄임말은 AL입니다."
- 가볼만한 곳: "모빌의 역사적인 지구, 버밍햄의 시빅센터, 그리고 걸프 쇼어스의 아름다운 해변."
2. 알래스카 Alaska (AK)
두번째, "The Last Frontier"라고 불리는 알래스카 주입니다. 알래스카 구경도 못해보신 분들도, 대략 위치와, 추위에 대해 알고 있을 겁니다. 아마도 미국의 주(州)이지만, 동떨어져 있어서, 뇌리에 강하게 남는 게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
이누이트의 본고장입니다. 하루가 가장 늦게 시작되는 곳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소개: "알래스카 주의 줄임말은 AK입니다."
- 관광지: "덴날리 국립공원, 앵커리지의 토니 노울스 해안 트레일, 글레이셔 베이 국립공원."
3. 애리조나 Arizona (AZ)
관광지로도 많이 알려져있는 애리조나 주(State of Arizona)입니다. 그 유명한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이 여기 위치해 있어서 "The Grand Canyon State"라고 불립니다. 또는 구리 광산으로 인해서 "The Copper State"라고도 합니다. 애리조나의 주도는 피닉스 입니다.
- 소개: "애리조나 주의 줄임말은 AZ입니다."
- 관광지: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 세도나의 붉은 바위 풍경, 피닉스의 사막 식물원."
4. 아칸소 Arkansas (AR)
네 번째는 아칸소 주입니다. 영어로 "State of Arkansas"이며, 캔자스 주와 같이 아메리칸 원주민 중 하나인 칸사(Kansa)족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관광지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인구가 적은 주입니다.
- 소개: "아칸소 주의 줄임말은 AR입니다."
- 관광지: "핫 스프링스 국립공원, 크리스탈 브리지 아메리칸 아트 박물관, 오작스 국립산림."
5. 캘리포니아 California (CA)
그냥 너무 유명한 캘리포니아 입니다. 미국 서남부에 위치했으며, 보통 미국 여행은 뉴욕 아니면, 캘리포니아로 많이 가죠? (그리고 하와이)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주도는 "새크라맨토"입니다. 하지만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가 더 유명한 도시이죠.
- 소개: "캘리포니아 주의 줄임말은 CA입니다."
- 관광지: "로스앤젤레스의 할리우드,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요세미티 국립공원."
이곳은 너무 넓어서, 여행지를 정확히 계획을 하고 가셔야 철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무려 대한민국의 4배에 달하는 땅입니다.
6. 콜로라도 Colorado (CO)
여섯번째 주, 콜로라도 입니다. 콜로라도는 산악 지대와 대 평원이 있는 주입니다. 유명한 로키 산맥 아시죠? 콜로라도의 주도는 "덴버"입니다.
- 소개: "콜로라도 주의 줄임말은 CO입니다."
- 관광지: "덴버의 로도 구역,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 아스펜의 스키 리조트."
아무래도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이 유명한 여행지이며, 고산병이 종종 있는 곳이라고 하니 정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방문하려면 날씨는 꼭 알아보고 가셔야겠죠?
7. 코네티컷 Connecticut (CT)
코네티컷, 7번째 주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예일 대학교가 있는 곳입니다.
- 소개: "코네티컷 주의 줄임말은 CT입니다."
- 관광지: "미스틱 항구, 뉴 헤이븐의 예일 대학, 메도우 고래 박물관."
주도는 "하트퍼트"이며, 미국 배경의 영화나 드라마의 중 상류층 동네로 많이 등장하는 도시입니다.
8. 델라웨어 Delaware (DE)
8번째, 델라웨어 주(州)입니다. 영어로 "State of Delaware" 라고 합니다. 주도는 "도버"라는 곳인데, 영국 도버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미국의 헌법을 최초로 승인한 도시라고 해서 "The First State"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 소개: "델라웨어 주의 줄임말은 DE입니다."
- 관광지: "리호보스 비치, 윈터서 매너, 델라웨어 자연사 박물관."
미국의 대통령 "조 바이든"이 이곳 델라웨어 출신입니다.
9. 플로리다 Florida (FL 또는 FLA)
다음은 "The Sunshine State"라고 불리는 플로리다 주입니다. 미국 남부에 위치해있으며, 반도로 되어있는 지형을 가진 곳입니다.
멕시코만, 대서양 사이에 놓여 있으며, 주도는 "탤러해시"라는 곳입니다. 가장 유명한 도시는 "마이애미" 입니다. 여행지로는 "올랜도"도 정말 유명합니다. 디즈니 월드 때문이죠.
- 소개: "플로리다 주의 줄임말은 FL입니다. FLA도 사용됩니다."
- 가볼만한 곳: "올랜도의 디즈니 월드, 마이애미의 사우스 비치, 에버글레이즈 국립공원."
참고로, 이곳은 늪지대와 악어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생각만 해도 무섭죠) 조심하기 바랍니다. 또, 허리캐인, 토네이도 이슈가 종종 있는 곳 이니 만큼 이곳에 방문한다면, 꼭 항상 날씨앱을 가까이 하시기 바랍니다.
10. 조지아 Georgia (GA)
오늘의 글 마지막 주(州)는 조지아 주입니다. 영어로 "State of Georgia"이며, 주도는 유명한 도시 "애틀란타"입니다. 역시 (동)남부에 위치한 주입니다. 주(州)의 이름은 1733년 영국 식민지 당시, 영국의 왕 조지 2세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 소개: "조지아 주의 줄임말은 GA입니다."
- 가볼만한 곳: "애틀랜타의 조지아 아쿠아리움, 사바나의 역사적인 거리, 그레이트 스모키 마운틴 국립공원."
이곳은 요즘 뉴스에 종종 나오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유명 대기업들이(자동차, 2차전지) 이곳에 공장을 짓고 있기 때문이죠. (이미 지었나?)
지금까지 미국의 10개의 주 줄임말과 간단한 소개 및 여행지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5개의 시리즈 중 첫번째 글이고요, 굳이 이렇게 쓰는 것은 미국의 주가 50개이기 때문이죠. 매우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