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 줄임말 여행지 추천 3편 (매사추세츠~뉴저지)

미국-주-줄임말과-여행지-추천-3편

미국의 50개 주(州) 몽땅 알아보기! 주(州) 줄임말과 여행지 추천까지 해주는 시리즈 글 3편입니다. 오늘까지 보면 벌써 30개의 주를 알게 된 셈입니다. 50개 주(州) 외우기까지 멀지 않았습니다. 매사추세츠 부터 뉴저지 까지 시작해보겠습니다.


  1. 이전 글 1편 : 앨리배마 ~ 조지아
  2. 이전 글 2편 : 하와이 ~ 메릴랜드



1. 매사추세츠 Massachusetts (MA)

오늘의 시작은 바로 매사추세츠 주(州)입니다. (State of Massachusetts)참, 미국의 주(州)들 마다, 문장이 있는 거 아셨나요? 혹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역시 소개하는 글을 써보겠습니다. 😎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매사추세츠는 동부에 위치한 주(州)로, 주도는 "보스턴" 입니다. 이 지역은 약간 미국의 근본 이라는 느낌을 주는 주(州)입니다. 미국의 독립 혁명이 바로 여기서 최초로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학교 잘 다니신 분들은 "보스턴 차 사건" 들어보셨을 겁니다.

  • 소개: "매사추세츠 주의 줄임말은 MA입니다."
  • 가볼만한 곳: "보스턴의 자유의 길, 하버드 대학, 케이프 코드 해변."

보스턴에 유명한 건 또 있는데요, 바로 보스턴 악센트로 유명합니다. 영어로 "Boston accent"라고 하며, 약간 영국 발음과 섞인 느낌을 줍니다.

미국-매사추세츠-보스턴-도시-사진

도시의 분위기는 다수의 명문 대학교들이 위치해 학구적인 분위기를 주면서도, 스포츠도 굉장히 유명합니다. 한국에 알려진 스포츠로는 특히 농구와 (보스턴 셀틱스), 야구가 (보스턴 레드삭스) 유명합니다.


2. 미시간 Michigan (MI)

두번째 주는 미시간 주 입니다. 미 중서부 오대호 연안에 위치한 지역으로, 주도는 "랜싱", 최대 도시는 "디트로이트" 입니다. 오대호 연안의 두 개의 반도가 마주보는 것 처럼 생긴 지형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퍼Upper, 로어Lower)

  • 소개: "미시간 주의 줄임말은 MI입니다."
  • 가볼만한 곳: "디트로이트의 헨리 포드 박물관, 매키노 섬, 슬리핑 베어 듄스 국립호안."

지역의 경치는 정말 아름답기로 유명하지만, 살기에는 좀 안좋다고 합니다. 우리는 여행자들이 될테니 상관이 없으려나요? :)


3. 미네소타 Minnesota (MN)

세 번째 주, 미네소타 주입니다. 영어로 "State of Minnesota"라고 합니다.  미국의 중서부에 위치한 주로, 주도는 "세인트 폴", 최대 도시는 "미니애폴리스" 입니다.

이 지역의 겨울이 미치도록 길고 춥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 지역에는 "미네소타의 겨울엔 냉장고에서 추위를 녹일 수 있다" 라는 웃긴 농담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소개: "미네소타 주의 줄임말은 MN입니다."
  • 가볼만한 곳: "미니애폴리스의 몰 오브 아메리카, 미네소타주 미술관, 보이저스 국립공원."


4. 미시시피 Mississippi (MS)

네 번째 주, 미시시피 입니다. 그런데 이쯤하니 깨달은 건데, 이름 순으로 소개해드리는 거 아닌데도, 오늘 M으로 시작하는 주(州)가 굉장히 많네요. 🤣 다시 주제로 돌아가서, 미시시피는 영어로 "State of Mississippi"라고 합니다.

주도이자, 최대도시는 "잭슨"이라는 도시입니다. 우리나라보다 큰 면적을 가진 주인데, 인구는 300만명 정도라고 합니다. 도시의 특징으로는 흑인 인구의 비중이 50개 주(州) 전체에서 가장 높다고 하며, 보수적인 분위기의 지역이라고 합니다. 참, 미시시피는 미국 남부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 소개: "미시시피 주의 줄임말은 MS입니다."
  • 가볼만한 곳: "빅스버그 국립군사공원, 빌록시의 해변, 나체즈 역사 지구."

미국 드라마 많이 보시는 분들은 아실텐데, 미국인들은 초를 샐 때, 미시시피를 집어넣어 세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One Mississippi, Two Mississippi..." 이렇게 말이죠.


5. 미주리 Missouri (MO)

5 번째 주, 미주리 주입니다. 이 지역은 미국 중서부에 위치하였습니다. 주도는 "제퍼슨" 이며, 최대도시는 "캔자스"입니다. 제퍼슨 시티의 이름은 미국인들의 존경을 받는 미국 3대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을 기리기 위해 도시의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어제 글을 보신 분들은 캔자스 시티를 보고 의아하실 수 있는데, 캔자스 시티는 2개 입니다. 별도로 설립된 도시이며, 이름만 같은 도시입니다. 혹시 지역을 여행하실 분은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 소개: "미주리 주의 줄임말은 MO입니다."
  • 가볼만한 곳: "세인트루이스의 게이트웨이 아치, 브랜슨의 엔터테인먼트 지역, 미주리주 국립수목원."


6. 몬태나 Montana (MT)

미국-몬태나-사진

6번째 주, 몬태나 주입니다. 영어로 "State of Montana" 라고 합니다. 이 지역은 미국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주도는 "헬레나"이며, 최대도시는 "빌링스"입니다.

이 지역의 특징으로는 아메리칸 원주민들이 가장 많이 사는 주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광업과, 농업, 목축업도 활성화되어 있는 어떻게 보면 현대적인 느낌은 아니지만, 축복 받은 지역인 것 같습니다.

많은 드라마, 영화, 게임까지 영향을 주는 자연을 가진 곳 같습니다. 몬태나 관련 자료와 사진을 보면서,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2"와 "파크라이5"가 생각났습니다.

영화-흐르는-강물처럼-포스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의 작품 배경이 되는 지역입니다. 미국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 중에서, "테마를 국립공원"으로 잡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이 꼭 방문하셔야 할 지역이 몬태나 주(州)인 것 같습니다.

소개: "몬태나 주의 줄임말은 MT입니다."

가볼만한 곳: "옐로스톤 국립공원, 글레이셔 국립공원, 빌링스의 미술관."

"국립공원"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나중에 관련 글을 쓸 것 같은데,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 테마를 설정하셔서 계획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내용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


7. 네브래스카 Nebraska (NE)

"M"으로 시작하는 주에서 벗어났네요! 😁 7번째, "State of Nebraska" 바로, 네브래스카 주입니다.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 지역이며, 주도는 "링컨", 최대도시는 "오마하"입니다.

주도의 이름 링컨은, 다들 아시는 미국의 대통령 링컨의 이름에서 따왔으며, 네브래스카의 최대도시, "오마하"는 바로 전설적인 투자자이며, 버크셔 해서웨이의 CEO, 워렌 버핏의 도시입니다. 실제로 이곳에 거주하고 있으며, "오마하의 현인"(Oracle of Omaha)으로 불리고 있죠.

  • 소개: "네브래스카 주의 줄임말은 NE입니다."
  • 가볼만한 곳: "오마하의 헨리 도어리 동물원, 링컨의 주 의사당, 스콧츠블러프 국립기념물."


8. 네바다 Nevada (NV)

8번째 주, 네바다 입니다. 영어로 "State of Nevada"라고 하며, 주도는 "카슨 시티" (처음 듣네요) 최대 도시는 그 유명한 "라스베이거스"입니다.

네바다 모르시는 분도, 라스베이거스는 다들 아시죠? 라스베어거스는 처음에 그냥 사막이었다고 합니다.  이곳에 카지노가 유명세를 타면서 관광객이 급증하고, 인구도 커지면서, 대도시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 네바다는 "The Silver State"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많이 쓰이는 별명이라고 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소개: "네바다 주의 줄임말은 NV입니다."
  • 가볼만한 곳: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레드 록 캐니언, 레이크 타호."


9. 뉴햄프셔 New Hampshire (NH)

다음은, 뉴햄프셔 주입니다. 영어로 "State of New Hampshire"라고 합니다. 북동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지리적인 탓에 많이 추운 지역입니다. 주의 모토가 굉장히 유명합니다. "Live Free or Die."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제가 몇 년 전에 굉장히 재밌게 본 드라마가 "브래이킹 배드"인데요, 주인공 "월터 화이트"가 마지막 시즌에 이 지역의 오두막에서 숨어서 살게 되죠.

  • 소개: "뉴햄프셔 주의 줄임말은 NH입니다."
  • 가볼만한 곳: "마운트 워싱턴, 햄프턴 비치, 화이트 마운틴 국립삼림."


10. 뉴저지 New Jersey (NJ)

오늘 3편 글의 마지막 주(州), 뉴저지 주입니다. 영어로 "State of Nuw Jersey"라고 하며, 미국의 북동부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주도는 "트렌턴"이라는 곳입니다.

뉴저지에서 최대 도시는 "뉴어크"입니다. 보통 미국에서 "New"가 붙는 지명은 원래 영국 지명을 따온 곳이 많습니다. 영국의 찰스 2세가 영국의 저지 섬의 이름을 따서 당시 식민지였던 이곳의 이름을 지은 것 입니다. 유명한 미국의 프린스턴 대학교가 이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소개: "뉴저지 주의 줄임말은 NJ입니다."
  • 관광지: "애틀랜틱 시티 보드워크, 리버티 주립공원, 케이프 메이의 빅토리아풍 가옥들."



지금까지 미국 주 줄임말과, 간단한 소개, 및 여행지 추천까지 해봤습니다. 와, 벌써 30개입니다. 이제 남은 글 2편도 금방 업로드 할테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50개 주, 금방 하네요 :)



4편 보러가기

가이드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