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해외여행지 추천 (몽골, 직항 여행)
8월 해외여행지 추천 받고 싶으신가요? 생각만 해도 무더운 8월은 시원한 나라 몽골 여행 추천드립니다. 8월 여행은 "피서 여행" 이라고 하잖아요? 제대로 피서 할 수 있는 곳. 몽골이 여름에 가기 좋은 여행지라는 것 아셨나요?
1. 몽골 여행 정보, 울란바토르 (Ulaanbaatar)
몽골 여행은 수도이기도 하고, 우리나라 여행자들이 많이 떠나기도 하는 울란바토르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항공 : 직항 3시간 30분
- 비자 : 90일 무비자 가능
- 시차 : 1시간 차이 (현지 1시간 느려요)
- 날씨 : (8월 기준) 평균 7.6~19.3도
8월은 제가 가장 싫어하는 덥고 습한 달입니다. 이런 8월에는 아무래도 시원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겠죠? 위에 써놓은 것 처럼, 8월의 몽골 울란바토르는 평균 7~19도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날씨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실히 알아보셔야 겠죠.
2. 울란바토르 일정 팁, 방문 장소 추천
일정은 팁을 드리면, 패키지 여행처럼 빡빡하게 짜시는 것 보다, 반드시 방문하실 몇 곳을 정하시고, 여행 일정에 맞춰 분산해보세요. 그리고, 그 일정대로 코스를 짜시면 중간 중간 더 방문할 곳도 추가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꼭 방문 하셔야 할 장소 몇 군데를 추천해보겠습니다.
2.1 몽골 국립 박물관
몽골 울란바토르 여행 일정에 몽골 국립 박물관은 꼭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한화로 약 8천원 정도입니다. 이상한 점은 사진 촬영하는데 추가로 돈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2.2 칭기스칸 광장
칭기스칸 광장은 몽골에 가셨다면 한번 꼭 방문하셔야겠죠? 입장료는 없습니다. 광장에는 거대한 칭기스칸 동상이 있는데, 동상 입장료는 따로 있습니다.
2.3 미니사막(엘승타사르해) & 테를지 국립 공원
같이 묶은 것은 보통 이 두 곳은 현지 투어를 이용하여 묶어 같은 일정으로 다녀오게 되는데요, 날짜에 차이는 다 다릅니다. 이 투어의 핵심 매력은 아무래도 사막체험, 유목민 숙소 게르 투숙, 밤의 별 구경 입니다. 다른 곳 다 가지 않아도 "미니사막" 체험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테를지는 몽골의 대초원을 느낄 수 있는 국립 공원입니다. 미니사막 테를지, 어디를 먼저 가실 지는 현지 여행사에 투어 상품을 꼭 확인하시고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추천 방법 : 국내 포털 인터넷 카페에서 (관련 국가, 도시) 현지 투어 신청을 전문으로 하는 곳 찾기. (몽골 여행 후기만 찾아봐도 해당 사이트들 다 나옵니다.)
위 방법을 추천하는 이유는 최근 몇년간 제 자유여행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유여행 일정 마음대로 짜고, 추가로 국내 포털 카페에서 최소 반일투어에서 최대 6박7일 이렇게 입맛에 맞게 계획이 가능합니다. 거의 80%이상 만족했었고요 :)
(아, 주제에 맞지는 않지만, 동남아쪽 여행 가시는 분도 관련 사이트를 찾아 반일 투어 신청해보세요. "이게 바로 여행이구나 하실 겁니다." 강추드립니다.)
지금까지 무더운 8월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 몽골 추천드렸습니다. 여름 여행은 계획부터가 지치는데,(그래서 경유 항공은 쳐다도 안봅니다) 그래도 목적지가 시원하고 청량한 곳일 걸 생각해보세요. 벌써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참, 몽골은 물가도 저렴해서 쇼핑도 많이 하실 텐데요, 아무래도 환전보다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꼭 준비가시는 걸 추천할게요. 그럼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