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해외여행지 추천 (몽골, 직항 여행)

8월-해외여행지-추천-몽골-직항-여행

8월 해외여행지 추천 받고 싶으신가요? 생각만 해도 무더운 8월은 시원한 나라 몽골 여행 추천드립니다. 8월 여행은 "피서 여행" 이라고 하잖아요? 제대로 피서 할 수 있는 곳. 몽골이 여름에 가기 좋은 여행지라는 것 아셨나요?


몽골-대초원-사진-자료

1. 몽골 여행 정보, 울란바토르 (Ulaanbaatar)

몽골 여행은 수도이기도 하고, 우리나라 여행자들이 많이 떠나기도 하는 울란바토르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항공 : 직항 3시간 30분
  • 비자 : 90일 무비자 가능
  • 시차 :  1시간 차이 (현지 1시간 느려요)
  • 날씨 : (8월 기준) 평균 7.6~19.3도

8월은 제가 가장 싫어하는 덥고 습한 달입니다. 이런 8월에는 아무래도 시원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겠죠? 위에 써놓은 것 처럼, 8월의 몽골 울란바토르는 평균 7~19도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날씨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실히 알아보셔야 겠죠.


2. 울란바토르 일정 팁, 방문 장소 추천

일정은 팁을 드리면, 패키지 여행처럼 빡빡하게 짜시는 것 보다, 반드시 방문하실 몇 곳을 정하시고, 여행 일정에 맞춰 분산해보세요. 그리고, 그 일정대로 코스를 짜시면 중간 중간 더 방문할 곳도 추가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꼭 방문 하셔야 할 장소 몇 군데를 추천해보겠습니다.


2.1 몽골 국립 박물관

몽골 울란바토르 여행 일정에 몽골 국립 박물관은 꼭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한화로 약 8천원 정도입니다. 이상한 점은 사진 촬영하는데 추가로 돈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2.2 칭기스칸 광장

칭기스칸 광장은 몽골에 가셨다면 한번 꼭 방문하셔야겠죠? 입장료는 없습니다. 광장에는 거대한 칭기스칸 동상이 있는데, 동상 입장료는 따로 있습니다.

몽골-사막-밤하늘-사진


2.3 미니사막(엘승타사르해) & 테를지 국립 공원

같이 묶은 것은 보통 이 두 곳은 현지 투어를 이용하여 묶어 같은 일정으로 다녀오게 되는데요, 날짜에 차이는 다 다릅니다. 이 투어의 핵심 매력은 아무래도 사막체험, 유목민 숙소 게르 투숙, 밤의 별 구경 입니다. 다른 곳 다 가지 않아도 "미니사막" 체험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테를지는 몽골의 대초원을 느낄 수 있는 국립 공원입니다. 미니사막 테를지, 어디를 먼저 가실 지는 현지 여행사에 투어 상품을 꼭 확인하시고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추천 방법 : 국내 포털 인터넷 카페에서 (관련 국가, 도시) 현지 투어 신청을 전문으로 하는 곳 찾기. (몽골 여행 후기만 찾아봐도 해당 사이트들 다 나옵니다.)

위 방법을 추천하는 이유는 최근 몇년간 제 자유여행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자유여행 일정 마음대로 짜고, 추가로 국내 포털 카페에서 최소 반일투어에서 최대 6박7일 이렇게 입맛에 맞게 계획이 가능합니다. 거의 80%이상 만족했었고요 :)

(아, 주제에 맞지는 않지만, 동남아쪽 여행 가시는 분도 관련 사이트를 찾아 반일 투어 신청해보세요. "이게 바로 여행이구나 하실 겁니다." 강추드립니다.)


몽골-고비사막-사진


지금까지 무더운 8월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 몽골 추천드렸습니다. 여름 여행은 계획부터가 지치는데,(그래서 경유 항공은 쳐다도 안봅니다) 그래도 목적지가 시원하고 청량한 곳일 걸 생각해보세요. 벌써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참, 몽골은 물가도 저렴해서 쇼핑도 많이 하실 텐데요, 아무래도 환전보다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꼭 준비가시는 걸 추천할게요. 그럼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가이드 페이지